외국인 친구 외국인 손님이 한국을 방문한다면 어떤 곳을 관광시켜 주면 좋을까요? 우리나라는 우리나라 특유의 정서와 멋이 스며든 전통적인 도시가 많습니다. 오늘은 외국인이 좋아할 만한 한국의 전통적인 도시 5곳을 소개하겠습니다.
1. 경주
경주는 신라의 천년 고도로 알려진 우리나라 대표 전통도시입니다. 가장 역사적인 도시 중 하나로도 꼽히며,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불국사와 석굴암, 첨성대가 있습니다. 이 도시는 신라시대의 유적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이며 한국의 전통적인 가옥과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2. 전주
전주는 전주한옥마을로 유명합니다. 고유의 전통도 보유하면서 관광화가 잘되어있는 도시입니다. 특히 외국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좋은것은 한복체험입니다. 전주의 유명한 음식은 전주비빔밥입니다. 전주한옥마을거리를 거닐다 보면 다양한 한국 기념품과 한국기념품, 구경거리들이 많습니다.
3. 안동
안동은 우리나라의 유교 문화의 발원지입니다. 하회마을과 같이 전통적인 마을의 모습을 잘 보유하고 있는 도시입니다. 또한 한국의 기와집, 초가집 등 전통 가옥들의 모습을 볼 수 있기도합니다. 대표적인 기념품으로는 하회탈이 있습니다. 유명한 음식은 안동 간고등어로, 고기를 먹지 않는 채식주의자 외국인들에게 인기 많은 여행지입니다.
4. 수원
수원은 조선시대 정조대왕이 만든 화성이 유명한 역사와 현대가 공존하는 도시입니다. 야간에 거니는 화성행궁이 볼만하며, 방화수류정 등 조선시대의 정원을 아름답게 가꾸어놓았기때문에 줆은 세대들도 주말에 많이 찾는 곳입니다. 화성을 따라 걸으며 고즈넉한 풍경과 함께 지는 저녁노을을 바라보면 정말 멋진 추억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5. 공주
공주는 백제의 옛 수도로써 백제문화의 중심지입니다.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공산성, 무령왕릉, 국립공주박물관이 있습니다. 공주는 역사문화도시로써 이러한 관광지들이 깔끔하게 보존되어 있으며 전통적인 백제의 건축물과 유물 또한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공주의 중심에서 흐르는 광활한 금강 또한 좋은 볼거리입니다.
지금까지 외국인 친구 외국인 손님이 한국에 왔을 때 데려가기 좋은 한국의 아름다운 전통 도시 5곳을 소개해보았습니다. 각 도시별로 특색이 있으며, 꼭 체험해 보면 좋은 이벤트들도 많기 때문에 외국인들과의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